대게

ABOUT SNOW CRAB

 
 

대게라는 이름과 함께 실물을 보게 된다면, 대게의 '대'는 아마도 큰 大 일거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게의 '대'는 大를 의미하진 않습니다만 다리를 포함한 크기가 크기 때문에 이렇게 생각하는 것도 이상하진 않습니다.

 

대게 이름의 정확한 유래는 바로 '대나무'입니다. 길게 뻗은 다리가 마치 대나무와 비슷하다 하여 그렇게 지어졌습니다. 길다란 다리마다 부드러운 속살이 가득하고, 이는 찢어지듯 갈라지는 식감과 달달한 맛을 자랑합니다.

 

영문명인 SNOW CRAB 은 주황색 몸통 안에 반전인 하얀 속살이 들어 있다하여 붙여졌다고 합니다. 익힐수록 껍데기는 붉은색을 띄는 대게이지만, 그 안에 들어있는 살은 눈처럼 하얗기에 스노우 크랩이 되었습니다.





 
 

국내에 수입되는 대게의 대부분이 러시아산 대게입니다. 조업 지역에 따라 프리모리, 동사할린, 서사할린, 마가단, 베르디, 연해주 등으로 구분지어 지는데 외관상의 구분은 쉽지 않습니다. 조업 지역별로 마리당 평균사이즈, 내장의 색상, 선도 등이 다르긴 하지만 명확히 특정지어서 구분할 수 없을 만큼 계절 및 조업선(운반선)별로 약간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러시아 뿐 아니라 캐나다에서도 대게를 조업하지만, 그 사이즈가 매우 작고, 거리적으로 가까운 러시아에 비해 캐나다에서 수입할 경우 긴 거리로 인해 대게가 살아 있는 상태로 유지하기 쉽지 않아 국내에서는 거의 수입되지 않습니다.

 

600 ~ 800g / 800 ~ 1kg / 1kg 이하 / 1kg 이상 / 1.2kg 이상

대게는 조업지역별로 사이즈의 편차가 큰편이라 입항되는 운반선에 따라 위의 사이즈 중 해당되는 중량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입항되는 배마다 사이즈 편차 심함)

 

당사는 킹크랩과 함께 대게도 해외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대게의 특성상 물 밖에 오래 있을 수 없는 제품이지만 당사의 선도유지 노하우로 폐사율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국내 배송은 활어차 및 항공, 고속버스, 택배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빌리온푸드에서 공급하는 특A급 대게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대게는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아도 다리를 떼어버리기 때문에 온도, 염도, 산소포화도 등을 잘 맞춰주어야 합니다.
온도 : 영상 3 ~ 4 ℃ / 염도 31 ~ 34 ‰ / 산소포화도 80 ~ 90 % 내외 당사는 최신식의 정밀 측정기와 설비로 최적의 조건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